2024-04-27 05:54 (토)
창원다문화 `한국어 발음교정과정` 인기
창원다문화 `한국어 발음교정과정` 인기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6.21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이민자 24명 내달 21일까지
아이에게 책 읽어줄 때 고민
음운 체계ㆍ현상 이해 위해 기획
창원시는 21일 여성회관 창원관에서 결혼이민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어 발음교정과정`을 개강했다. 사진은 한국어 발음교정과정` 진행 장면.
창원시는 21일 여성회관 창원관에서 결혼이민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어 발음교정과정`을 개강했다. 사진은 한국어 발음교정과정` 진행 장면.

창원시는 21일 여성회관 창원관에서 결혼이민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어 발음교정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21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매주 화ㆍ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10회기 20시간으로 운영된다.

외국어로서 한국어를 발음하기 힘들어하거나 고착화된 잘못된 발음을 교정키 희망하는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한국어 말소리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더불어 한국어 음운 체계 및 음운 현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 더 유창한 한국어 발음을 구사할 수 있도록 지원키 위해 올해 신규로 과정으로 기획했다.

오늘 교육에 참가한 한 결혼이민자는 "한국어 발음이 정확치 않아 책을 읽어 줄 때마다 아이가 잘못된 발음을 배울까 봐 고민이 많았는데 이런 과정에 생겨서 너무 좋고, 교육을 들으면서 발음을 열심히 연습해 보겠다"고 전했다.

최영숙 여성가족과장은 "다문화가족들이 더 쉽고 정확하게 한국어를 배우고 구사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언어적 한계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창원시가족센터에서는 7월 중 뉴스 및 드라마를 매개로 다문화가족들이 일반상식 및 생활 언어를 익힐 수 있도록 `대중매체 활용 한국어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창원시가족센터(055-225-395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