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1:05 (금)
경남조달청, 함안 HK테크 방문
경남조달청, 함안 HK테크 방문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2.06.21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 선정
`평면스크린` 전국 5곳 시범 사용
신종석(오른쪽) 경남지방조달청장이 고성군 수남중계펌프장을 방문해 현장에 설치된 혁신시제품 `평면스크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신종석(오른쪽) 경남지방조달청장이 고성군 수남중계펌프장을 방문해 현장에 설치된 혁신시제품 `평면스크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경남지방조달청은 올해 제2차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으로 선정된 함안군 소재 HK테크(대표 임무현)를 방문해 혁신시제품 및 제조 현장을 둘러보며 현장 소통 활동을 펼쳤다.

`혁신제품 시범구매`는 조달청 예산으로 혁신제품을 구매해 테스트 희망 기관에 제공, 테스트를 시행함으로써 초기 실증 사례를 형성하고 기술 개선 및 성능 향상을 유도해 후속 구매의 확산을 지원하는 제도로써 제품별 최대 5개 기관과 매칭이 가능하다.

HK테크는 `수처리장비` 제조업체로 지난 2016년 설립돼 특허 및 성능 인증 등 다수의 기술 인증을 보유하면서 조달청 혁신시제품으로 지정된 지역의 우수한 창업 중소기업이다.

`평면스크린`은 지난해 하반기 공급자제안형 국민생활(환경)분야로 혁신시제품에 지정된 후 올해 제2차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에 선정돼 고성군 상하수도사업소 등 전국의 5개 기관과 협약체결 후 시범사용 될 예정이다.

이번 현장 방문은 혁신기업이 기술개발과 기업 운영 과정에서 겪고 있는 애로와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기업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신종석 경남지방조달청장은 "상용화 전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은 판로지원의 개척을 기대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라며 "시범 구매의 테스트 종료 후에도 판로 지원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노력할 것이며 지역 내 기술혁신 창업 중소기업에게 좋은 모범이 돼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