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3:16 (일)
신혜란 거창군청소년상담사, 국민포장 수상
신혜란 거창군청소년상담사, 국민포장 수상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2.05.30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청소년 육성ㆍ보호 유공 시상식
2007년부터 건강한 발달 위해 노력
학폭 관련 미술치료ㆍ상담 등 교육

 

지난 26일 `2022년 청소년육성 및 보호 유공 시상식`에서 신혜란 거창군청소년상담사가 국민포장을 수상하고 있다.
지난 26일 `2022년 청소년육성 및 보호 유공 시상식`에서 신혜란 거창군청소년상담사가 국민포장을 수상하고 있다.

 

거창군은 지난 26일 서울포스트타워에서 열린 `2022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시상식`에서 거창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신혜란 상담사에게 국민포장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여성가족부는 해마다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개인, 단체, 기업 등과 주체적인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자에 대한 포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훈장 2, 포장 3, 대통령 표창 7개로 거창군청소년상담사는 `포장`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인 신혜란 상담사는 청소년들의 문제해결과 건강한 발달을 위해 2007년부터 학교폭력 가해자와 피해자를 위한 미술치료와 이혼 위기 가정 청소년을 위한 가족상담 등 청소년의 내면의 성장과 변화를 위한 상담과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

신혜란 상담사는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어떻게 하면 청소년의 몸과 마음이 함께 잘 성장할 수 있을까 늘 고민하며 청소년 상담에 임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더 진심을 잘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거창군에서 1999년에 설립한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 행복이 가득한 청소년의 삶을 위해 △심리검사실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상담 △미술치료실 △모래놀이 치료실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