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04 (금)
경남중기청, 아라소프트 방문 현판 수여
경남중기청, 아라소프트 방문 현판 수여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2.05.29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 대상` 창업벤처부문 수상
비대면 교육 소프트웨어 선도

 

경남중기청이 진주시 소재 아라소프트(주)를 방문해 경남중소기업 대상(大賞) 현판 수여식 개최했다.
경남중기청이 진주시 소재 아라소프트(주)를 방문해 경남중소기업 대상(大賞) 현판 수여식 개최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공동 주최 기관인 경남중소기업대상수상기업협의회와 함께 제25회 경남중소기업대상(大賞) 창업벤처부문을 수상한 아라소프트(주)(대표 강정현)를 지난 26일 방문해 현판을 수여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경남중소기업대상은 1996년부터 시작돼 경남중소벤처기업청, 경남도 등 지역 중소기업 지원 대표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해왔으며, 매년 기술 개발과 경영 혁신을 통해 우수한 경영 성과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중소기업과 장기 재직자를 발굴ㆍ포상하고 있다.

아라소프트(주)는 지난 2016년 9월 비대면 교육콘텐츠 개발기업으로 창업해 비대면 교육 소프트웨어 개발 및 플랫품 구축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비대면 교육 및 전자책 저작용 상용 소프트웨어를 출시해 비대면 교육 소프트웨어 발전을 선도하고 있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일본ㆍ베트남 등에 수출하고 있다. 

또한 진주시와 투자협약을 통해 본사를 서울특별시에서 진주시로 이전하고 지역 대학, 마이스터고와 산학 협력을 추진하는 등 지역 균형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최열수 청장은 "경남 중소기업은 원자재ㆍ물류비용 상승 등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남다른 의지와 열정으로 기술 개발 및 경영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며 "우리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하루 빨리 극복하고, 혁신의 주역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