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센터서 직접 확인하니 더 믿음 가요"
"함양 센터서 직접 확인하니 더 믿음 가요"
  • 경남매일
  • 승인 2022.05.24 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급식센터 `부모 현장 참관`
조리실 위생ㆍ영양 관리 직접 참여
함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부모현장참관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경상국립대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 중인 함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함양군 지역 내 센터 등록 어린이집 및 유치원 부모를 대상으로 `2022년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0일 성민어린이집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장 참관이 이뤄졌으며, 어린이 교육 현장과 조리실의 위생ㆍ안전 및 영양 관리에 직접 참여해 어린이 급식에 대한 신뢰를 증진시키고 급식 서비스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아이들이 어린이집에서 보내는 시간을 함께 체험하고 어린이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함양군센터의 소개 및 사업설명 △어린이 방문교육 참관 △위생ㆍ안전 및 영양 순회 점검 및 조리실 참관 △어린이 배식 및 급식 참관 활동으로 구성됐다.
편식 예방을 위한 `콩을 먹어요` 주제로 진행된 어린이 방문교육을 참관 후 조리실에서의 위생ㆍ안전ㆍ영양 순회 방문지도, ATP 측정 체험 및 배식 참관 후 참관 기록지 등을 작성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어린이의 급식 과정을 직접 확인해 보니 더 믿음이 간다"면서 "센터에서 주기적 방문 관리로 어린이집과 센터에 대해 신뢰할 수 있어 좋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창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