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38 (토)
거창창포원에 카네이션 대향연 `장관`
거창창포원에 카네이션 대향연 `장관`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2.05.12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22일 `아리미아 꽃 축제` 꽃 조형물 관람ㆍ체험 등 마련
거창군은 지역 꽃 산업 육성을 지원하고 거창 카네이션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제3회 아리미아 꽃 축제`를 13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열흘간 거창창포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아리미아 꽃 축제는 지난 2019년 화훼농가들이 100여 종의 꽃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서부터 제1회 축제를 시작해 지난해 창포원 개장식을 맞이해 제2회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올해 개최되는 제3회 아리미아 꽃 축제는 전년도에 비해 규모가 확대된 형태로 진행한다. 13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주제관 꽃 조형물 관람 및 체험, 공연, 꽃차 시음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즐길 거리가 열흘간 준비돼 있다.

주말 유료 체험인 원데이클래스는 쉽게 접하기 힘든 압화 공예와 이끼 테라리움 강연도 준비돼 있으며 신청은 군 홈페이지(http://www.geochang.go.kr) 배너에서 QR코드 등을 통해 가능하다.

김태희 거창군수 권한대행은 "거창 카네이션이 전국적인 인기에 비해 홍보가 부족해 주산지로의 인식이 많이 약하므로 이번 제3회 아리미아 꽃 축제를 통해 거창하면 카네이션이 떠올릴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3회 아리미아 꽃 축제가 열리는 거창창포원은 꽃창포를 비롯해 불두화, 수레국화, 작약, 꽃 양귀비 등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만개하고 있어 볼거리를 더하고 있으며 생태해설 프로그램과 키즈카페 운영하는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