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하초, 지역 사회에 세계시민의식을 알려요
서하초, 지역 사회에 세계시민의식을 알려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5.02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국제교류동아리 홍보부스 운영 및 기타공연 실시
서하초, 지역 사회에 세계시민의식을 알려요
서하초, 지역 사회에 세계시민의식을 알려요

삶을 가꾸는 행복한 아름지기 서하초등학교(교장 신귀자)에서는 4월30일(토) 서하면에서 열린 서하봄놀장 행사에 참가하여 온라인국제교류동아리 홍보부스 운영 및 기타공연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행사에 참가함으로써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촌을 만들기 위해 지역적으로 실천하는 세계시민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서하초등학교 온라인국제교류동아리(동아리명 :Into the World)는 세계시민교육과 지속가능발전목표인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대해 배우며 다른 나라 학생과 온라인국제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서하봄놀장 행사 참가에 앞서 동아리학생들은 부스 운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였고 운영물품을 제작하며 준비하였다. 행사 당일에는 학생들 스스로 온라인국제교류 동아리를 소개한 뒤 분리배출 체험놀이를 진행하고 환경사과TREE 꾸미는 활동을 안내하며 동아리부스를 운영하였다. 오후에는 기타공연을 펼치며 그 동안 방과후수업시간에 갈고 닦은 기타실력을 뽐내었다.

온라인국제교류동아리 부스 운영 및 기타공연에 참가한 4학년 김○○학생은 “온라인국제교류동아리 활동을 알리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준비하고 연습하는게 힘들었지만 즐거웠어요. 또 환경오염이 얼마나 심각한지 느끼고 보호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꼭 실천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서하초등학교는 의사소통중심의 글로벌 영어교육을 중점교육으로 삼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의 꿈과 끼를 발현하고 올바른 심성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학생들이 지구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에서 실천할 수 있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