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03 (토)
경남개발공사, 거북이집 4호 입주청년 모집
경남개발공사, 거북이집 4호 입주청년 모집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2.04.25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ㆍ취업준비생 등 내달 2~6일...성산구 주택 임대료 월 9만~10만원
경남개발공사(사장직무대행 김 중 섭)는 `민간참여형 청년주택(거북이집 4호)` 입주청년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민간참여형 청년주택 `거북이집`은 공공과 민간이 협업해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고 주거안정을 위해 민간주택을 리모델링해 근로자,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청년들에게 시세 절반 이하 수준으로 임대하는 경남 맞춤형 청년주택 사업이다.

이번 민간참여형 청년주택 `거북이집 4호`는 경남개발공사, 경남도, 창원시, ㈜삼정기업이 협업해 창원시 성산구 사파동 소재 도심주택을 저렴한 가격(1인 주거형 기준 월 9~10만 원, 보증금 100만 원)으로 임대한다.

총 6세대의 주거공간을 비롯해 공용공간에 커뮤니티실, 주방 등 깨끗한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청년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개발공사 김중섭 사장직무대행은 "관계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민간참여형 청년주택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며 "경남도 내 청년들의 인구 유출을 해소하고 주거비용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간참여형 청년주택(거북이집 4호) 입주자 모집은 다음 달 2일부터 6일까지다.

경남개발공사 공식 홈페이지(www.gndc.co.kr)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