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3:28 (일)
지역 평생교육 발전 위해 열심히 뛰겠다
지역 평생교육 발전 위해 열심히 뛰겠다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2.04.1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평생학습 활동가 발대식...학습자 상담ㆍ배움터 발굴 등 담당
거창군 평생학습활동가들의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평생학습활동가들의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은 18일 평생학습매니저와 홍보단 9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활동가 발대식을 열었다.

평생학습활동가는 4월부터 오는 12월까지 평생학습 기관과 동아리의 모니터링 및 학습자 상담, 배움터 발굴을 비롯해 평생학습 홍보 활동 등을 담당한다

거창군은 지난해 국비 공모사업인 지역평생교육활성화사업 일환으로 평생학습매니저, 시민지식강사, 평생학습홍보단 양성을 통해 평생학습활동가의 활동 발판을 마련했다.

그 결과 65개 프로그램 모니터링과 상담 100회 등 평생학습 활성화에 큰 역할을 했으며 올해는 활동가의 활동을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경남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학습상담Day 공모사업에도 선정돼 더 많은 군민이 평생학습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발대식에 참석한 평생학습활동가는 "지난해에는 코로나로 인해 활동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아쉬움이 남았는데 다시 거창군에서 활동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올해는 활동가 8명과 함께 평생교육을 위해 열심히 발로 뛰는 한 해를 보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옥진숙 인구교육과 과장은 "거창의 평생학습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존재인 평생학습활동가들이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활동을 통해 평생학습의 숨은 보석을 발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