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37 (금)
사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교직원 필수 연수 지원 시작
사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교직원 필수 연수 지원 시작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4.1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연수 실시, 하임리히법과 영유아 심폐소생술 실습까지
사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교직원 필수 연수 지원 시작
사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교직원 필수 연수 지원 시작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은 4월 12일 사천유치원 교직원 심폐소생술 연수를 출발점으로 2022년도 「찾아가는 교직원 필수 연수(심폐소생술)」지원을 시작하였다.

올해 교직원 필수 연수는 작년과 달리 심폐소생술 교육만 진행하며 3월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연수 희망 신청을 받아, 이 중 7개교를 선정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4월 12일 사천유치원에서 진행된 교육은 사천소방서 예방안전과 예방교육팀을 초청하여 실시하였으며, 영유아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 실습 등 유아들과 생활하는 교직원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이론 중심의 강의가 아닌 실습과 사례 공유 중심의 교육이 매우 좋았고, 특히 영유아 대상 하임리히법, 심폐소생술도 배워볼 수 있어서 유치원 교사로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응급상황 시에 초기 대처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둘이 학교통합지원센터장은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구성원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내 응급대처 능력이 향상되어 실제 상황에서도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생명을 살리는 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