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25 (금)
기업ㆍ소상공인 `윈ㆍ윈 프로젝트`
기업ㆍ소상공인 `윈ㆍ윈 프로젝트`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2.04.04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ㆍ서원유통, 기획 행사

소상공인 제작 밀키트 홍보

부산시와 (주)서원유통은 오는 10일까지 탑마트 연제점에서 부산시 소상공인이 제작한 밀키트 8종을 홍보하는 홍보관을 운영하고, 판매 촉진을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기획행사는 장기간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한계 상황에 봉착한 소상공인ㆍ자영업자들과 침체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민간 주도 범시민 운동 `바이(BUY) 부산 캠페인`의 일환이며 지역브랜드 살리기 소비 촉진 활동과 지역기업과 소상공인이 상생하는 1차 협업 릴레이 운동이다.

홍보 대상 밀키트 8종은 시가 지원하는 `2021년 찾아가는 소상공인 해결사` 사업에 선정된 부산지역 내 소상공인들의 제품들로 전국 최대 배달앱인 배달의민족((주)용감한형제들)과 협업해 제품 메뉴 개발, 포장지 디자인 개발, 시설 환경 개선, 식품성분표 제작 등 종합 컨설팅 지원으로 제작됐다.

부산시는 이번 기획행사를 계기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협업해 지역브랜드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지역 유통업체와 협업해 판로 개척까지 돕는 `원스텝 종합지원`과 부산지역의 영세한 소상공인의 제품 브랜드화를 이끌어가는 지역기업 및 소상공인 상생 `윈ㆍ윈 프로젝트`를 연중 기획ㆍ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향후 동백전ㆍ동백통 등의 플랫폼과 연계해 소상공인 제작 밀키트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판로 확대 방안을 발굴하는 등 지속해서 민ㆍ관 협업 정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행사로 지역 소상공인들이 자체적인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음과 동시에 오프라인 판로를 확대해 판매량을 증대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