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10 (금)
밀양애(愛)봄, 교육사업 하나로 통합하다.
밀양애(愛)봄, 교육사업 하나로 통합하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3.1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가 함께 우리 아이들을 책임지는 밀양교육
밀양교육지원청 밀양애(愛)봄 통합사업명 선언 모습
밀양교육지원청 밀양애(愛)봄 통합사업명 선언 모습

밀양교육지원청(김정희 교육장) 학교통합지원센터는 17일(목) 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사업을 하나로 통합하여 협력적 기반을 마련하는 ‘밀양애(愛)봄’을 선언하였다.

이는 그동안 유사한 교육프로그램의 다원적 구조를 하나로 통합해 교육서비스 강화는 물론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교육공동체의 공모를 통해 통합사업명을 선정하였다.

밀양애(愛)봄은 사랑(愛)으로 아이(애)를 돌본다(봄)는 의미를 담은 뜻으로 교육복지 안전망, 아이키움 배움터, 캠퍼스형 방과후학교의 세 가지 통합사업으로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학교 맞춤형 교육복지 지원 ▲우리 동네 네트워크 사업 ▲학교내 돌봄교실 운영 ▲학교밖 아이돌봄터 운영 ▲전문기관 위탁 운영 ▲통합 방과후 학교 운영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선언을 시작으로 3월 18일에는 교육복지 안전망 사업인 우리 동네 네트워크 7호점(제일치과의원) MOU 체결, 3월 25일(금)에는 아이키움 배움터 사업인 학교 내 돌봄 배움터 운영(밀양시청) MOU 체결을 할 계획이다.

김정희 교육장은 “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가 많은 분야에서 각별하게 협력해서 밀양의 아이들은 우리 교육지원청이 책임지는 밀양교육을 만들기 위해 보다 적극적이고 내실 있는 행정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