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17 (토)
사천교육지원청, 랜선으로 찾아가는 새학기 길라잡이 학부모 연수
사천교육지원청, 랜선으로 찾아가는 새학기 길라잡이 학부모 연수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3.1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선으로 소통의 꽃을 피우다!
조윤경 강사의 강연 장면
조윤경 강사의 강연 장면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은 코로나19 여파 속 개학을 맞은 자녀의 즐거운학교생활 적응과 올바른 학습습관을 키우기 위해 3월 15일 오전 10시, 17일 오전 10시, 저녁 7시(총 3회)에 비대면 연수로 학부모를 찾아간다.

이번 2022. 랜선으로 찾아가는 새학기 길라잡이 학부모 연수에는 부모교육전문가 두 분이 함께해 학습지도와 생활지도에 대한 명쾌한 솔루션으로 학부모님의 궁금증과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 번째 강연은 학습코칭전문가 조윤경 강사가 초등학교 저학년 학부모를 위해 자녀의 강점과 약점을 찾아 성향별 학습지도 노하우를 전달하였다.

또한 “인지발달에 따른 학습지도가 학습동기와 공부 자신감을 높인다”라고 조언하였다. 이어 17일 목요일 오전 10시에는 초등고학년과 중학교 학부모를 위해 자녀의 학습태도에 대한 마인드와 과목별 학습루틴 만들기, 저녁 7시에는 유순심 강사가 새내기 학부모를 위해 ▲ 초등 1학년을 위한 생활지도 및 자존감 키우기 ▲ 인터넷·스마트폰 올바른 사용지도 등, 자녀가 인터넷을 건강하게 잘 사용할 수 있는 규칙과 방법에 대해 학부모님과 심도 있는 이야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는 “ 개학을 앞두고 우리 아이의 학교생활과 온라인 수업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과 걱정이 앞섰는데 새 학기 길라잡이 연수를 통해 학교생활 적응과 효과적인 학습지도 방법에 대해 알게 되어 한결 마음이 편안해 졌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