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39 (금)
마산지혜의바다에서 즐기는 잡지, 전자신문, VOD서비스
마산지혜의바다에서 즐기는 잡지, 전자신문, VOD서비스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2.1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지 24종, 전자신문 14종, 도서관 전용 VOD 플랫폼 등
마산지혜의바다에서 즐기는 잡지, 전자신문, VOD서비스
마산지혜의바다에서 즐기는 잡지, 전자신문, VOD서비스

경상남도교육청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관장 최말숙)은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생활정보 콘텐츠 제공을 위해 올해 1월부터 잡지 구독 서비스를 운영한다.

'수학동아', '과학소년' 등 어린이 잡지 4종, '매경 이코노미', '시사IN' 등 시사주간지 4종, '객석', '행복이 가득한 집' 등 월간지 16종 등 총 24종의 잡지를 2022년 1월부터 정기구독하여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생활, 취미, 문화, 시사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에서는 잡지 구독 서비스 이외에도 전자신문 서비스와 도서관 전용 VOD 플랫폼 ‘웨이브 온’을 제공하고 있다.

도서관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중앙지와 지역신문 등 14종의 전자신문을 49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기사 검색 기능을 통해 최근 기사는 물론 과거 기사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그리고 도서관 전용 VOD(Video on Demand) 플랫폼 ‘웨이브 온’을 통해 국내외 영화, 드라마는 물론 실시간 TV 콘텐츠를 도서관 내 지정된 좌석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유익한 생활정보가 담긴 잡지 구독 서비스와 실시간 VOD 플랫폼, 전자신문 운영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매체를 통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특색 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