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07 (금)
건강ㆍ힐링의 중심지 함양서 헬스투어 콘텐츠 키운다
건강ㆍ힐링의 중심지 함양서 헬스투어 콘텐츠 키운다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2.01.23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함양군이 `헬스투어 전문가 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2일 함양군이 `헬스투어 전문가 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함양 헬스투어 전문가 양성 수료식
기본이론ㆍ인솔 실습 등 70시간 교육
헬스투어리즘 코스 36개발ㆍ운영

 천혜의 자연 속 건강 컨텐츠들이 가득한 함양군에서 헬스투어를 이끌어 갈 전문가를 양성해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에게 건강과 힐링을 선물할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지난 22일 함양 상림공원 항노화관 1층 회의실에서 수료생 13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 헬스투어 전문가 양성교육 수료식`이 열렸다.

 지난달 6일부터 1월 17일까지 약 6주간 예비 헬스투어 인솔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헬스투어 전문가 양성 교육에서는 헬스투어에 대한 기본이론과 인솔 실습 등 모두 70시간의 교육을 통해 이수한 13명이 이날 최종 수료했다.

 헬스투어는 함양 천혜의 자연환경과 건강 콘텐츠를 결합한 항노화 건강프로그램으로 함양 만의 특성을 살린 36개의 헬스투어리즘 코스를 개발했다. 이날 교육과정을 수료한 헬스투어 전문가들은 앞으로 예약제로 운영될 시범 헬스투어 프로그램에 투입돼 함양군민과 관광객들과 함양 헬스투어리즘 코스 힐링 여행을 함께하게 된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수료식에서 "짧은 교육 기간이지만 `건강과 힐링의 중심지 함양` 관광의 새로운 콘텐츠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