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제23회 합천교육상 시상식 개최
합천교육지원청, 제23회 합천교육상 시상식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1.2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의 합천교육상 53, 54번째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합천교육지원청, 제23회 합천교육상 시상식 개최
합천교육지원청, 제23회 합천교육상 시상식 개최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화)은 1월 21일 합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제23회 합천교육상 시상식을 가졌다.

합천교육상은 교육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사랑으로 학생지도와 학교경영, 교육여건 조성 부문에 탁월한 공을 세워 합천교육발전에 기여한 인사의 공적을 기리고자 1994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상으로서 올해는 묘산초등학교 박재식 교장과 전 대병중학교 장의경 교장을 53, 54번째 수상자로 선정하여 시상했다.

박재식 묘산초등학교 교장은 1984년 3월 1일 봉산초에서 교직의 첫 발을 디딘 후 38년의 교직생활 중 37년을 합천에서 근무하였고, 교사 시절에는 과학, 체육 분야에서 탁월한 지도력을 발휘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열정적인 선생님, 청덕초, 남정초, 묘산초 교장으로 재직하며 특화된 중점교육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교가 행복한 배움터가 되고, 지역사회의 중심이 되는 작은 학교 살리기를 위해 헌신하였다.

장의경 전 대병중학교 교장은 합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재직시 적정규모학교 육성 및 효율적 공유재산 관리를 통해 지방교육재정 건전성 제고에 기여하였고, 대병중학교 교장으로 근무하며 특성화 중학교 전환을 위한 계획 수립 및 동창회 활성화를 통한 특색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합천교육발전기금 및 재능 기부를 통해 합천교육 발전에 적극 기여하였다.

정종화 교육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남긴 공적과 올곧은 삶의 실천에 감사와 경의를 표했고, 수상자들이 걸어온 숭고한 길을 이어받아 합천교육 가족 모두 더 나은 합천교육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