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소계지역 `다함께 어울림센터` 기공식
창원시 소계지역 `다함께 어울림센터` 기공식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1.2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는 20일 오후 의창구 소계동 다함께 어울림센터 건립부지에서 소계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대표적인 거점시설인 `다함께 어울림센터` 기공식을 개최했다.

 소계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주거 취약지역인 의창구 소계지역을 4년간 총 192억 원을 투입해 주민 복합 커뮤니티시설인 `다함께 어울림센터`, 청소년과 유소년들의 놀이ㆍ문화시설인 `창의의 숲`, 노인과 아이가 함께 하는 휴식 공간 `노+리마당` 등이 건립된다.

 이외에도 가가호호 집수리사업 등 도시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으로 주민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으로 주민 스스로가 도시재생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해 도시 활력을 증대시키고, 도시 경쟁력을 회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중 주민들의 모임 문화 교육을 위한 복합 기능 거점 공간인 다함께 어울림센터는 지하1층 지상 3층, 연면적 1068㎡ 규모이다. 지하1층은 주차장, 1층은 공유주방, 빨래방, 카페 등의 주민편의시설, 2층은 주민복지시설인 헬스장과 샤워실, 3층은 다목적 강당 등이 들어선다.

 허성무 시장은 "다함께 어울림센터는 낙후된 소계지역에 문화 등 주민공동체의 중심역할로 도심의 새로운 변화와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