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방학, 마산로봇랜드로 떠나요
올 겨울방학, 마산로봇랜드로 떠나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1.19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파크, 에듀피리언스존 운영 AI 로봇 `리쿠` 방문객 큰 인기
 경남 마산로봇랜드 테마파크(이하 로봇랜드)는 다양한 로봇콘텐츠를 통해 교육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에듀피리언스존(Education+experience)`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에듀피리언스존을 구성하고 있는 로봇 콘텐츠관은 모두 8개 관으로, 다양한 로봇 기술을 각각의 주제와 콘셉트로 재미있게 선보이고 있어 겨울 방학을 맞아 특별한 장소를 찾는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로봇랜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거리두기 단계와 관계없이 매일 전 시설 방역하고, 로봇 콘텐츠관의 경우 운영 중간 전체 환기 등을 추가로 진행하며 방역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체험형 로봇 콘텐츠, `희망로봇대모험`과 `해양로봇관` 지난해 리뉴얼 오픈한 `희망로봇대모험`은 AI 감성 로봇 `리쿠`와 1:1로 짝이 돼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미래 도시의 로봇들에게 감정을 만들어 선물하는 콘텐츠이다. 귀여운 외모에 어떤 질문에도 척척 대답하는 AI 로봇 `리쿠`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마음도 흔들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감정 레시피`와 `감정의 숲`에서는 동작에 반응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적용해 이용객이 적극적으로 스토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