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6:45 (토)
이정환 한국재료연구원 원장, 한국공학한림원 일반회원 선출
이정환 한국재료연구원 원장, 한국공학한림원 일반회원 선출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2.01.1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료연구원 독립 승격 이바지 "국가 공학기술 발전 힘 보탤 것"
이정환 원장
이정환 원장

 한국재료연구원(KIMS) 이정환 원장이 한국공학한림원 일반회원에 선출됐다.

 이정환 원장은 1982년 한국기계연구원에 입사하면서 소재성형연구센터장, 산업기술지원본부장, 선임연구본부장 등을, 2007년 한국기계연구원 부설 재료연구소가 설립된 후 부소장과 소장을 역임하고 지난 2020년 한국재료연구원으로 독립 승격하는 데 이바지했다.

 또한, SCI급 논문 53편과 소재 기술 관련 5권의 저서(`마그네슘 합금 정밀 단조기술(2015)` 등)를 출간했으며, 우리나라의 알루미늄 소성 제어 단조기술이 제대로 뿌리를 내리게끔 산업 발전의 리드와 더불어, 한국소성가공학회 회장으로서의 활동을 통해 학회의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한 점 등을 인정받았다.

 이 원장은 "이번 한국공학한림원 회원 선출에 매우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국가와 인류의 지속적인 발전을 선도하는 글로벌 공학기술 플랫폼`이라는 한국공학한림원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개인적인 역량을 모아서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공학한림원은 대학, 기업 및 연구소 등에서 기술 발전에 현저한 공을 세운 공학기술인을 발굴해 이를 우대하고, 공학기술과 관련된 학술연구와 지원사업을 통해 국가의 창조적인 공학기술 개발과 지속적인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특별법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