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53 (토)
금반초, 겨울방학 꿈키움 교실 실시
금반초, 겨울방학 꿈키움 교실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2.3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반초, 겨울방학 꿈키움 교실 실시
금반초, 겨울방학 꿈키움 교실 실시

금반초등학교(교장 정상숙)는 12월 27일 월요일부터 5일간 본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꿈키움 교실을 실시하였다. 이번 꿈키움 교실은 본교의 특색 교육활동인 꿈 찾기 프로젝트를 활성화시키는 목적으로 학생들의 진로와 관련된 체험활동들로 구성하여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매년 실시해 온 겨울방학 꿈키움 교실이지만 이번 겨울방학 꿈키움 교실은 예년과 다르게 요일별로 다채로운 진로 체험활동으로 구성하여 운영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체험 프로그램들은 21세기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진로 탐색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들로 선정하였다.

월요일에는 4차 산업과 관련된 3D펜과 재생에너지, 화요일에는 바리스타, 수요일에는 마술교육 및 공연, 목요일에는 공예아트 디자인, 금요일에는 제과 제빵 파티쉐 및 캔들 아로마테라미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깊고 넓은 진로 체험활동이 되도록 하였다.

학생들은 진로 분야별 체험활동에 호기심과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전문가의 설명을 집중해서 듣고 결과물을 남기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처음 접해 본 3D펜과 재생에너지와 관련된 체험활동에서는 학생들이 전문가에게 적극적으로 질문을 하며 4차 산업 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내었다.

꿈키움 교실에 참여한 박○○(6학년) 학생은 “진로 체험활동 모두 재미있었다. 아침에 나오는게 힘들었지만 졸업하기 전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꿈키움 교실이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진로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