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01 (토)
수출 활성화 `김해무역인 상` 제정ㆍ시상
수출 활성화 `김해무역인 상` 제정ㆍ시상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12.2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공자 3명ㆍ기업 3곳 선정 자금 우대 금리 등 특전
"경제 견인 기업 예우 최선"
23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제1회 김해무역인 상` 수상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3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제1회 김해무역인 상` 수상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가 지역 내 수출기업 사기를 높이고 수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김해무역인 상`을 제정했다.

 시는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1회 김해무역인 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무역인 상은 수출 증대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지역 내 기업체와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포상한다. 올해 처음 제정해 수출유공기업 3개사, 수출유공자 3명을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수출유공탑 및 표창장, 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대 금리 지원, 해외무역사절단 파견 시 우선권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수출 유공기업 부문은 (주)프라스테크, (주)에스앤코리아, (주)이플러스철강이 수상했으며 수출 유공자 부문은 (주)영케미칼 윤한성 대표이사, 인덕식품 이인덕 대표, (주)삼원기계 전성훈 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프라스테크는 다양한 산업에 사용되는 폴리카보네이트 시트 제조 전문 기업으로 자사브랜드 `카보렉스`를 만들어 올해 1500만 달러 수출액을 달성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세계시장에 알리는 데 기여했다.

 (주)에스앤코리아는 산업용 점착테이프 제조기업으로 코로나19 어려움 속에서도 전년 대비 수출 증가율 93%라는 성과를 기록했으며, (주)이플러스철강은 철강재 제조기업으로 중국에서 대부분 수입해오던 철강재를 수출하면서 판로를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주)영케미칼 윤한성 대표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의료용 반창고 분야의 신기술 개발 및 대량생산 체계 구축으로 수출 증대의 발판을 마련했다.

 인덕식품 이인덕 대표는 전통방식으로 제조한 떡류 제품 개발 및 수출로 한식 세계화에 일조했으며, (주)삼원기계 전성훈 소장은 자동화 포장기계 분야에서 총 7건의 특허를 출원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27개국에 수출하며 해외시장 개척에 기여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번 시상을 계기로 김해경제를 이끄는 수출기업에 대한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출기업은 끊임없는 혁신으로, 김해시는 맞춤형 기업 지원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