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14 (토)
"문신ㆍ반영구화장 국민 보호 위해 합법화를"
"문신ㆍ반영구화장 국민 보호 위해 합법화를"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1.12.0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분야 전문가들 국회 토론회 "의료계ㆍ문신계 상생 길 찾아야"
`반영구화장, 타투 법제화와 K-뷰티의 융합발전`이라는 주제로 한 국회 토론회가 8일 열렸다. 각 분야 전문가들은 반영구화장ㆍ타투 법제화를 위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반영구화장, 타투 법제화와 K-뷰티의 융합발전`이라는 주제로 한 국회 토론회가 8일 열렸다. 각 분야 전문가들은 반영구화장ㆍ타투 법제화를 위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2022년 3월 차기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정치권에서 문신ㆍ반영구화장의 합법화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 법제화까지 이뤄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992년 대법원이 문신을 `의료행위`로 판결하면서 30년이 지난 이 시점에도 의료인이 아닌 이가 문신 시술을 진행하면 현행법상 불법행위로 규정하고 있다.

 이같은 오랜 갈등의 종지부를 찍기 위해 8일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반영구화장, 타투 법제화와 K-뷰티의 융합발전`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쳤다.

 강병원ㆍ고영인ㆍ박주민ㆍ유정주ㆍ정춘숙ㆍ최종윤ㆍ최혜영ㆍ홍정민 의원 등이 공동 주최하고 대한문신사중앙회와 한국패션투타협회가 주관한 이번 토론회는 의료계에 반발한 듯 패널 역시 쟁쟁한 인사들을 불러 오랜 숙원사업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토론회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를 주관한 임보란 (사)대한문신사중앙회 이사장은 "문신은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융합발전하고 있고 의료계와 문신계가 대립하고 있지만 이젠 상생의 길을 찾아야할 시점"이라면서 "세상사람 상식에 비춰봐도 문신이 의료일 수는 없다. 이번 토론회가 법제화의 초석이 되길 간곡히 기원한다"고 법제화를 호소했다.

 황종열 (주)PBS코리아 대표는 "국내 문신이용 인구는 연간 1000만 명에 육박하고 문신용 염료시장 규모는 20억 원(수출을 제외한 국내)에 달한다"면서 "문신염료 관리 기준을 화장품 품질 기준과 동일하게 적용해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여 국내 제조 유통과 수출 다변화를 꾀할 수 있도록 문신염료 허가 기준을 완화시켜야 한다"고 정부 측에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