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0 (금)
일상 속 계단 걷기로 건강 지켜요
일상 속 계단 걷기로 건강 지켜요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1.12.0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소만주공암파트 건강계단 조성...비만예방관리, 정신건강 등 7개 테마 연출
 거창군은 지역주민들이 일상 속 계단 걷기를 통해 걷는 습관을 기르도록 유도하기 위해 소만주공아파트 내 건강계단 조성을 완료했다.

 건강계단은 바쁜 현대인들이 평소 시간을 내어 운동하기 힘든 점을 감안해 일상 속에서 틈틈이 계단을 활용해 걷기를 함으로써 부족한 신체활동 양을 채우고자 조성했다.

 소만주공아파트 전체 동(101∼107동)에 올바른 걷기 자세, 걷기 효과, 비만예방관리, 정신건강 등 7개 분야 건강테마를 설정해 올바른 건강정보를 계단 및 벽면에 스티커로 제작 부착해 지역주민들의 시각적 흥미를 이끄는 등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지역주민들이 운동을 실천하는데 도움을 주고 에너지 절감 효과까지 기대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평소 시간을 내서 운동하기가 쉽지 않은 요즘, 일상 속에서 계단 걷기를 통해 건강관리를 하도록 권장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일상이 운동이 되도록 다양한 걷기환경 조성사업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내년에는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및 걷기습관 정착을 위해 아파트 2곳을 추가 선정해 걷기실천아파트 조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기타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