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곡초, 책과 함께 온 선물
명곡초, 책과 함께 온 선물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1.3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물같은 11월, 독서 행사 실시
29일 드링크백 작품 활동을 하는 학생들의 모습
29일 드링크백 작품 활동을 하는 학생들의 모습

창원명곡초등학교(교장 김명섭)은 11월 29일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책과 함께 온 선물」독서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독서 행사는 선물 같은 11월을 맞이하여 다양한 독서 행사를 통해 도서관 홍보와 함께 학생들에게 책과 함께하는 재미와 책 읽기의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독서 행사 활동으로는 ‘필사 드링크백 만들기’, ‘책 제목을 찾아라’, ‘도전! 북빙고’, ‘책봄으로 친해봄(2탄)’을 실시하였다.

책을 읽고 좋은 구절을 필사하여 드링크백으로 작품을 만들고, 뒤죽박죽 글자 속에서 ‘지혜의 샘터’ 소장 도서 제목을 찾고, 도서관 빙고를 완성하는 등 학생들이 책 속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활동이 마련되었다.

특히, 책봄으로 친해봄(2탄) 행사를 통해 1학년 후배가 6학년 선배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며 한글배움을 자랑하고 격려받음으로 친밀도를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책과 함께 온 선물에 참여한 학생들은 “매일 오던 도서관에서 재미있는 행사를 하니까 더 좋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학생은 “역시 도서관은 재미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1학년 학생들은 “1학기 때 그림책 읽어준 6학년 형, 누나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게 조금 떨렸지만 그래도 재미있었어요. 형이 되면 저도 동생들에게도 책을 읽어주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