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2:27 (토)
남해대 출전 전원 월드푸드챔피언십 수상 `최고 성적`
남해대 출전 전원 월드푸드챔피언십 수상 `최고 성적`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1.11.0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조리제빵학부 57명 참가, 이세한ㆍ김민건, 라이브경연 대상, 조한나ㆍ이도연 디저트 부문 최우수
`2021 KOREA월드푸드챔피언십`에 출전한 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학부가 수상 후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1 KOREA월드푸드챔피언십`에 출전한 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학부가 수상 후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조현명) 호텔조리제빵학부 교수 및 학생 57명이 5~6일 열린 `2021 KOREA월드푸드챔피언십`에 출전해 참가자 전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OREA월드푸드챔피언십`은 (사)한국조리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등 18개 정부 기관이 후원하는 대회로, 조리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외식산업 발전 및 국민의 식생활 증진에 이바지하는 한편,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하는 대한민국 하반기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 행사다.

 이번 대회는 국제요리경연 및 라이브경연 등 총 750팀 2500여 명의 조리인이 참가해 솜씨를 겨뤘다.

 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학부에서는 학생라이브요리경연 및 칵테일경연, 세계요리경연, 한식요리경연, 제과제빵ㆍ디저트경연 등에 총 57명이 참가해 대상 2개 팀, 최우수상 1개 팀, 우수상 1개 팀, 우수지도자상 1명, 금상(16개 팀) 38명, 은상(7개 팀) 10명, 동상(6개 팀) 9명이 수상하는 등 참가자 전원 수상이라는 최고의 성적을 올렸다.

 이세한ㆍ김민건 학생 팀이 남해지역에서 생산되는 향토특산물을 활용한 서양식요리 3코스의 작품을 선봬 학생라이브경연 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고, 제과ㆍ디저트경연 전시부문에 참가한 조한나ㆍ이도연 학생 팀은 최우수상을, 한식요리경연 전시부문의 홍수표 학생은 우수상을 차지했다.

 또한, 호텔조리제빵학부 학부장 권오천 교수가 전체 선수단을 이끌며 훌륭한 인재를 지도 육성하고 한국외식산업 발전과 (사)한국조리협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우수지도자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조현명 총장은 "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학부가 해마다 대규모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해 참가자 전원 수상이라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현재 우리 대학이 도립대학 혁신모델 구축을 통한 4차 산업혁명 창의융합형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로 추진 중인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운영 성과와 훌륭한 실력을 갖춘 교수진 덕분"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