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15 (일)
"우리동네 나눔가게와 손잡고 이웃 사랑 실천"
"우리동네 나눔가게와 손잡고 이웃 사랑 실천"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1.11.0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옥종사랑후원회, 행복꾸러미 기탁, 장애인 등 20세대에 영양죽ㆍ빵 등 전달
하동군 옥종사랑후원회가 행복꾸러미를 전달한 후 손하트를 보이며 사진을 찍고 있다.Tag
하동군 옥종사랑후원회가 행복꾸러미를 전달한 후 손하트를 보이며 사진을 찍고 있다.Tag

하동군 옥종면은 옥종사랑후원회(회장 박태옥)가 지난 주말 홀로 사는 어르신ㆍ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 20세대에 `행복꾸러미`를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행복꾸러미 지원사업`은 혼자서 밑반찬 마련이 어려운 홀몸 노인 및 장애인가정 등의 건강 증진을 위해 옥종사랑후원회가 밑반찬과 더불어 마트, 제과점, 떡방앗간, 식료품업체 등 다양한 업체와 협력해 풍성한 먹거리로 구성된 꾸러미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각 가정에 배달된 행복꾸러미는 이경옥 이사를 비롯한 옥종사랑후원회 여성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과 함께 유제품, 두유, 간편 영양죽, 떡, 빵 등 다양한 품목으로 만들어졌다.

 이번 행사에는 옥종농협하나로마트와 풀마트옥종점, 우리네식품, 옥종떡방앗간, 옥종하나로베이커리 등 지역 내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가게가 다수 참여해 의미가 더욱 크다.

 행복꾸러미 지원사업은 옥종사랑후원회의 신규사업으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원대상자를 확대해 나갈 뿐만 아니라 매주 지속적으로 밑반찬 등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지역 내 `나눔가게`와 연대 협력할 계획이다.

 박태옥 회장은 "코로나19로 소외된 이웃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우리동네 나눔가게와 손잡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자 행복꾸러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