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화개면 행정복합타운 개청
하동군 화개면 행정복합타운 개청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1.10.25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이 화개면 행정복합타운 신축을 기념하는 테이프 커팅을 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동군이 화개면 행정복합타운 신축을 기념하는 테이프 커팅을 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정남 전 화개면장에 감사패 수여

32억 투입 연면적 1030㎡ 규모 건립

하동군 화개면이 지난달 24일부터 신청사에서 업무를 개시한 가운데 25일 신청사 개청식이 열렸다.

개청식은 윤상기 군수를 비롯해 박성곤 군의회 의장, 이정훈 경남도의원, 지역구 군의원, 각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감사패 전달, 테이프 커팅, 현판제막, 청사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화개면민들이 땅번지 부지조성을 위해 애쓴 전정남 전 화개면장에게 감사패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화개면 옛 청사는 1983년 지어진 노후 건물로 유명 관광지인 화개장터와 인접해 교통 혼잡과 주차장 부족 등 주민 이용에 불편이 커 주민 편의와 앞으로의 발전성을 고려해 행정복합타운에 신축했다.

행정복합타운 내 신청사는 지난해 10월 안전기원제를 시작으로 32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연면적 1030㎡ 규모의 지상 2층 청사동 1동과 지상 1층 창고동 1동으로 건립됐으며, 청사동 1층은 사무실ㆍ면장실ㆍ복지상담실ㆍ문서고ㆍ주민휴게공간, 2층은 대회의실ㆍ소회의실ㆍ야외작업반 사무실로 사용된다.

윤상기 군수는 "2022 하동세계차엑스포라는 큰 축제를 앞두고 새 청사를 개청 하게 돼 기쁘다"며 "면사무소 이전으로 행정복합타운의 기능이 강화되고 주민들의 삶을 한 단계 높이는 쉼터이자 소통의 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