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35 (토)
학교상담자 심리 소진 예방하는 `마음 소풍` 가서 재충전
학교상담자 심리 소진 예방하는 `마음 소풍` 가서 재충전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1.10.05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교육청 Wee센터 학교상담자들이 `마음 소풍` 프로그램을 실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밀양교육청 Wee센터 학교상담자들이 `마음 소풍` 프로그램을 실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밀양교육청, 상담 수퍼비전ㆍ치유 명상

백용매 센터장 강의ㆍ사례발표 등 진행

상담기법ㆍ치유 프로그램 방안 논의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Wee센터(센터장 류희정)는 라온혜윰 힐링센터에서 밀양Wee센터 학교상담자 7명을 대상으로 상담 수퍼비전 및 숲 명상 치유 프로그램 `마음 소풍`을 했다.

5일 이번 프로그램은 수퍼바이저 백용매 라온혜윰 센터장으로부터 `초기면접 시 비자발적인 내담자에 대한 개입`과 `부정적인 정서표현에 대한 상담기법`에 관한 주제강의를 시작으로 학교상담자들의 사례발표와 함께 상담전문성 강화를 위한 사례 개념화 및 상담 수퍼비전을 진행했다.

이후 학교상담자들의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고 건강한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마음 소풍`이라는 주제로 숲명상 및 치유프로그램을 통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으며, 향후 코로나19로 인한 정서불안, 학업 스트레스, 교우관계 등으로 심리적 치유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상담기법 및 치유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Wee센터 전문상담교사는"이번 연수를 통해 실제 상담 장면에서 겪었던 고민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하고 사례를 연구하는 좋은 시간이었으며, 학교 부적응을 겪고 있는 학생들과 숲치유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