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12 (토)
신항 조선기자재산업 혁신성장 추진
신항 조선기자재산업 혁신성장 추진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1.09.16 0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JFEZ 조선기자재산업 혁신산학연협의체 설립 협약식.
BJFEZ 조선기자재산업 혁신산학연협의체 설립 협약식.

부진경자청, 산학연협의체 구성 협약

혁신클러스터ㆍ비즈니스 역량 강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신항을 중심으로 조선기자재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지원체계를 추진한다.

경자청은 지난 14일 ‘개발ㆍ외투유치’에서 ‘혁신성장’ 중심으로 정부의 경제자유구역 정책 패러다임의 전환에 따라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내 조선기자재 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혁신 산학연협의체 구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자청을 중심으로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부산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 경남테크노파크, 중소조선연구원,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경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참여했다. 이에 ‘BJFEZ 조선기자재산업 혁신산학연협의체’를 설립, 상설 조직으로 운영하며 조선기자재산업 분야 투자유치, 기업지원, 혁신지원 기관 간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비즈니스 및 교육훈련을 위한 지원 네트워크 구축 등 혁신성장 지원체계를 마련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이와 함께 12월경 공모 예정인 산업통상자원부의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에 조선기자재산업 혁신 산학연협의체를 중심으로 참여해 혁신클러스터 기반조성 사업과 기업 비즈니스 역량 강화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경자청 차석호 행정개발본부장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의 장기 비전과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혁신성장전략 연구를 2020년 실시했다“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구역내 핵심전략산업으로 조선기자재 산업을 선정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산학연협의체 구성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조선기자재 산업 분야는 부산ㆍ경남 지역경제에서 차지하는 중요도나 부산신항 및 진해신항과 연계된 미래 성장 가치를 고려해 최근의 수리조선, 친환경, 스마트 등 급격한 산업환경 변화에 기업이 대응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 마련이 반드시 필요한 실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