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26 (금)
"미래 환경 위해 아이스팩 배출 억제해야"
"미래 환경 위해 아이스팩 배출 억제해야"
  • 양기섭 기자
  • 승인 2021.09.13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의회, 조례안 3건 본회의 통과

김경숙 발의 `시 행정동우회 지원` 등

사천시의회는 지난 10일 열린 `제25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에서 김경숙ㆍ김여경ㆍ김영애 의원 등 3명이 각각 대표발의한 조례안 3건이 의결됐다고 13일 밝혔다.

김경숙(국민의힘) 의원이 대표발의한 `사천시 행정동우회 지원 조례안`은 퇴직 공무원들의 풍부한 행정 경험을 활용, 지역발전과 사회공익 증진을 위한 내용이다.

김 의원은 "이 조례로 말미암아 지역의 많은 퇴직 공무원들이 공직생활에서 쌓은 많은 경험을 이용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여경(국민의힘) 의원은 `사천시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이 조례안은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 강화, 피해자에 대한 지원 체계와 피해자 보호 및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 시행 등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김 의원은 "이 조례를 통해 디지털성범죄에 대한 시민의 인식개선 교육과 홍보 활성화를 통해 범죄가 발생하지 않길 기대한다"면서 "피해자 보호와 지원에 근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애(무소속) 의원이 대표발의한 `사천시 아이스팩 수거 및 재사용 등의 활성화 지원 조례안`도 의결됐다.

이 조례안은 생태계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미세플라스틱 오염 확산 방지를 위해 아이스팩 배출을 억제하고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김 의원은 "행정복지센터와 시청사에도 아이스팩 수거함이 설치됐지만 공동주택 등에도 추가 설치해 버려지는 아이스팩 없이 다양한 수요처에 공급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미래 환경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