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14 (토)
재미있는 홍보 참여하며 건강 수준도 높여요
재미있는 홍보 참여하며 건강 수준도 높여요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1.08.12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보건소와 2021 함양군 하이파이브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 개최 기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함양군보건소와 2021 함양군 하이파이브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 개최 기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함양군보건소ㆍ함양군 하이파이브

`D-30 엑스포 성공 개최 기원 행사`

함양군보건소는 모바일 걷기 동아리 `2021 함양군 하이파이브`와 함께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D-30 성공 개최 기원 행사를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바일 걷기 동아리 일주일간 7만 보 이상 걷기 챌린지 기념품 배부와 함께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캐릭터와 사진 촬영하기 등을 통해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마음을 모았다.

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주민의 자가 건강관리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모바일 걷기 앱을 활용한 걷기 동아리를 운영해 지역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모바일 걷기 커뮤니티는 지난해 5월부터 시작해 현재 2200여 명이 가입해 운영되고 있다. 본인의 걸음 수는 물론 커뮤니티 참가자들 가운데 나의 순위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걷기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매월 이벤트 시행으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운동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모바일 걷기 동아리와 함께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행사를 통해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가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기원하는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건강 수준을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