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섭 군의원 "섬진강유역환경청 신설"
정영섭 군의원 "섬진강유역환경청 신설"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1.07.29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의회, 제302회 임시회 건의문 채택

하동군의회(의장 박성곤)가 섬진강 유역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섬진강유역환경청 신설을 촉구하고, 섬진강 수해 원인 조사 및 피해배상, 포스코의 사회적 공헌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했다.

군의회는 지난 28일 제30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하동군 공직자윤리위원회 구성ㆍ운영 조례 개정안` 등 10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정영섭 의원의 5분 자유발언과 2건의 건의문을 채택한 뒤 3일간의 회기를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정영섭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섬진강유역환경청` 신설을 촉구하고 하동군에 유치할 것을 제안했다.

정 의원은 지난해 섬진강 일대에 발생한 수해를 되새기며, 섬진강 유역의 체계적인 수계관리를 위해 반드시 단독 지방청이 신설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단독 지방청 신설에 대해 하동군에서도 적극 동참할 것을 요청했으며, 영산강홍수통제소로 흡수 개편된 섬진강홍수통제소를 다시 하동군에 신설하는 방안도 강력하게 요구했다.

그리고 이날 2건의 건의문도 의원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군의회는 먼저 김혜수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전체 의원이 공동 발의한 `섬진강댐 하류 수해 원인 조사용역 철저 및 연내 피해배상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박성곤 의장은 "기록적인 호우피해가 발생한 지 1년여가 돼가는 시점에서 섬진강 피해복구 진행 상황과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재해ㆍ재난에 대한 대비사항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점검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