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27 (금)
창원역사민속관 `명작 영화 컬렉션`
창원역사민속관 `명작 영화 컬렉션`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1.07.26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메이션 `피노키오` 스틸컷.
애니메이션 `피노키오` 스틸컷.

문화가 있는 날 맞이 기획사업

애니메이션 `피노키오` 상영

창원문화재단 창원역사민속관은 문화가 있는 날 기획사업 `명작 영화 컬렉션`을 통해 오는 28일 영화 `피노키오`(1940)를 상영한다.

1940년에 개봉한 월트 디즈니의 두 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인 `피노키오`는 벤 샤프스틴과 해밀턴 러스크가 공동 감독을 맡았으며,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18개월 동안 피노키오를 비롯한 등장인물 캐릭터를 고안해냈다.

작고 조용한 마을에 사는 `제페토` 할아버지는 직접 만든 남자아이 나무인형 `피노키오`가 정말 사람이 되었으면 하고 소원을 빈다. 그날 밤 `푸른 요정`이 제페토가 작업장에 나타나 피노키오를 살아 움직이게 만든다. 요정은 피노키오에게 "용감하고 이타적이고 진실함을 증명할 수 있다면 진짜 소년이 될 것"이라고 당부한다. 이후 피노키오가 세상을 탐험하며 겪게 되는 시련을 극복하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그려낸 작품이다.

특히 오프닝 로고 영상에 나오는 주제곡 `When You Wish Upon a Star`는 제13회 아카데미 어워즈(1941)에서 `주제가상`과 `음악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창원역사민속관은 2019년부터 지속되고 있는 `명작 영화 컬렉션`을 통해 매월 마지막 수요일마다 세대별 만족도가 높은 국내ㆍ외 명작영화를 소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