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년체전 골프종목 고성군 유치
전국소년체전 골프종목 고성군 유치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1.07.13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벨컨트리클럽서 대회 개최

중ㆍ고교 우수 선수 318명 참가

고성군이 각종 유소년 골프대회와 전지훈련팀을 유치하며 유소년 골프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다.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경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주최하고 한국중고등학교골프연맹(회장 허남향), 경남도골프협회(회장 김욱춘)가 공동주관하는 제7회 경남도지사배 전국중고학생골프대회를 고성노벨컨트리클럽에서 개최하고 있다.

2022년 국가대표상비군 선발 포인트 대회를 겸해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중ㆍ고등학교 우수 선수 318명이 참여하며, 12일, 13일 예선경기를 치른 후 오는 26일, 27일 본선경기를 통해 최종 우승자를 결정한다.

또한, 군은 제50회 전국소년체전 골프종목 대회를 다음 달 9일과 10일 고성노벨컨트리클럽에서 개최하는 등 코로나19로 각종 대회가 취소되는 어려움 속에서도 철저한 코로나19 방역관리를 통해 유소년 대회를 유치 및 개최하고 있다.

이런 성과에는 알루미늄 제조업체 ㈜화림테크 대표이자 고성군골프협회장을 7년간 역임한 경남도골프협회 김욱춘 회장의 숨은 노력이 있었다.

그는 고성군 골프에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고성고 골프부와 고성 동해중학교 출신 김동현 선수에게 남몰래 골프발전기금을 기탁해 고성군 골프인재 양성과 골프사랑을 이어갔다.

김 회장은 "유소년 대회개최와 전지훈련 유치가 유소년 골프의 발전과 고성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