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52 (토)
`씨름 성지 창원` 조성 위해 `싱크탱크` 출범
`씨름 성지 창원` 조성 위해 `싱크탱크` 출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1.06.22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는 22일 `씨름 성지, 창원` 조성의 싱크탱크 역할을 할 창원시씨름진흥협의회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가진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창원시는 22일 `씨름 성지, 창원` 조성의 싱크탱크 역할을 할 창원시씨름진흥협의회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가진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시 씨름진흥협의회 구성ㆍ위촉

이승삼 사무처장 만장일치 추대

창원시는 22일 오전 제3회의실에서 `씨름 성지, 창원` 조성의 싱크탱크 역할을 할 창원시씨름진흥협의회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창원시씨름진흥협의회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제정된 씨름 관련 조례인 창원시 씨름 진흥에 관한 조례에 근거한 필수 기구로 창원 씨름 진흥 전반에 관한 협의와 자문역할을 한다. 창원시장을 당연직 의장으로 교육장과 체육회장 등이 당연직 위원이 돼 실무 추진력을 갖추고, 씨름계 인사와 시의원, 언론인, 씨름 동호인 등이 위촉직 위원으로 `씨름 성지, 창원`을 만들기 위해 지혜와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은 위원 소개와 위촉장 수여에 이어 창원시가 지난해 2월 `씨름 성지, 창원` 조성계획을 발표한 이후 1년 4개월간 추진한 과정과 소기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방향과 간과해서는 안될 사항들을 논의하는 등 여느 위촉식과 사뭇 달랐다.

당연직 의장인 창원시장을 대신해 창원 씨름 진흥을 위해 현장에서 동분서주할 부의장으로 이승삼 전 대한씨름협회 사무처장이 만장일치로 추대됐다. 이승삼은 수락인사에서 "이제 고향 창원(마산)이 씨름 본고장으로서 명성을 되찾고 나아가 대한민국 씨름의 성지가 되는데 시와 보조를 맞춰 그간의 경험과 인적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씨름 본고장으로서의 불씨가 꺼지지 않고 있었던 것은 오늘 여기 계신 분들의 씨름에 대한 자긍심과 노력 덕분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