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47 (금)
창원시, (주)진양 마산공장 현장방문
창원시, (주)진양 마산공장 현장방문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1.05.03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성무 창원시장이 3일 ㈜진양 마산공장을 찾아 식기세척기 Rack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이 3일 ㈜진양 마산공장을 찾아 식기세척기 Rack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조영도 대표이사 등과 간담회

식기세척기 랙 생산현장 실사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3일 오전 마산회원구 내서읍 ㈜진양 마산공장을 찾아, 조영도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진 후 전 공정 무인 자동화로 운영되는 식기세척기 Rack 생산현장을 둘러봤다.

㈜진양 마산공장은 의창구 팔용동에서 IH-Jar Oven, 테프론 코팅사업을 주력으로 해오다 지난 2011년 현재의 내서읍으로 이전해 식기세척기 Rack과 오븐 Ass’y(조립)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식기세척기에 들어가는 Rack(선반) 생산부문 전 공정을 고객사인 LG전자로부터 기술과 투자비를 지원받아 자동화해 세계 최초로 지능형 자율공장을 구축하고, 고객사의 다양한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면서 시장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진양은 지난 1988년 진양산업으로 창업한 이래 LG전자와 30년 이상 오랜 파트너십 관계를 맺어오며, 전자레인지 OEM 생산과,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등 생활가전 부품의 도장 및 표면처리업을 영위 중이다.

오랜기간 지역과 함께 성장해온 내실있는 기업으로 이미 제조업계의 변화를 대비해 발빠르게 대응, 보유한 테프론 코팅 기술로 지난 1996년 국내 업체 최초 IH-JAR 오븐을 개발해 이듬해부터 제품을 시판하고 있다.

조영도 대표는 지역사회의 도움이 없었다면 현재의 진양도 없다는 평소신념을 가지고 많은 사회 환원활동을 진행 중이며, 최근 코로나로 인한 지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착한 선결제 운동에도 동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