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03 (금)
“선출 공직자 투기 전수조사, 4자 대표단 4월 회의 제안”
“선출 공직자 투기 전수조사, 4자 대표단 4월 회의 제안”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4.1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경남도당은 지난 12일 경남도청 앞에서 도내 선출직 공직자의 땅 투기 의혹을 제기하고 전수조사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 정의당 경남도당
정의당 경남도당은 지난 12일 경남도청 앞에서 도내 선출직 공직자의 땅 투기 의혹을 제기하고 전수조사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 정의당 경남도당

정의당 경남도당 공직자협의회

“시민단체 등 참여 특별기구 구성”

정의당 경남도당은 19일 선출직 공직자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정의당, 무소속 4자 대표단 회의를 제안했다.

정의당 경남도당 공직자협의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정의당 도당은 LH 땅 투기 의혹이 불거진 이후 일관되게 공무원과 선출직 공직자, 도, 시, 군 개발사업에 대한 전수조사를 촉구해왔다”며 “행정, 원내정당, 시민사회단체 등이 참여하는 특별기구 구성을 제안해 왔다”고 밝혔다.

정의당은 “지난 5일 경남도의회 민주당 원내대표단과 15일 창원시의회 민주당 의원단은 기자회견을 통해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 추진을 제안한 바 있다”며 “도의회와 창원시의회 민주당 의원단의 제안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정의당은 “다만, 현재 도의회 민주당은 31명, 창원시의회는 정의당과 민주당, 무소속을 합치면 23석으로 과반이 넘어 의지를 가지면 충분히 조사 기구를 구성할 수 있는 조건”이라며 “민주당이 국민의힘에게만 협조를 구하는 제안은 소나기만 피해 보자는 면피용 제안이거나, 전수조사 책임을 국민의힘에 떠넘겨 핑퐁 정치로 진행될 수 있어 우려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의당 공직자협의회는 경남도의회와 창원시의회의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위해 4월에 무소속을 포함 4자 대표단 회의를 제안했다.

또, 4자 대표단 회의에서 조사 대상, 조사 시기, 조사 방법, 조사 범위 등 구체적 실행계획을 마련 4월 임시회에서 특별결의안을 상정해 통과시킬 것을 제안했다.

정의당은 선출직 공직자 부동산 투기 근절과 투기 의혹을 명명백백히 밝혀 나가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의당 경남도당의 이번 제안에 대해 앞서 민주당은 전수조사 추진을 제안해 놓았지만 국민의힘은 소속 의원이 땅 투기 의혹을 받고 있어 이를 수용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