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15 (금)
“착한 나눔가게예요…주변 이웃과 따뜻한 정 나눠야죠”
“착한 나눔가게예요…주변 이웃과 따뜻한 정 나눠야죠”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1.04.0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 하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초원의 집을 ‘착한 나눔가게’ 16호점 선정한 후 현판식을 가졌다.
양산시 하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초원의 집을 ‘착한 나눔가게’ 16호점 선정한 후 현판식을 가졌다.

양산 초원의 집, 16호점 현판식

기부확산ㆍ소외계층 발굴 동참

“적은 금액으로 도움 줘 기뻐”

양산시 하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공동위원장 송성미, 정용구) 지난 5일 초원의 집(대표 최순옥)을 착한 나눔가게 16호점으로 선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우리 동네 ‘착한 나눔가게’ 사업은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기부문화 확산과 지역 내 소외계층 발굴을 위해 자영업자ㆍ중소 규모 소상공인은 누구라도 착한 나눔가게 실천에 동참할 수 있다.

나눔기부에 참여하는 ‘착한 나눔가게’에 대해서는 나눔 인증 현판을 증정하고, 기부영수증 발행 등 세제 혜택도 주어진다.

이웃과 나눔을 함께하는 착한 나눔가게 참여한 초원의 집 최순옥 대표는 “기부금액이 많은 것도 아닌데 이렇게 현판을 달아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적은 금액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뿌듯하고, 주변 이웃들에게도 착한 나눔가게 동참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송성미 하북면장은 “경기 불황에도 지역사회에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고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으로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전했다.

이어서 “앞으로도 지역 내 나눔문화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