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48 (토)
부산시립미술관, 소장품 구입 추진
부산시립미술관, 소장품 구입 추진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1.03.30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부터 내달 5일까지 접수

작가ㆍ소장자 등 참가 6월 발표

부산시 시립미술관은 작품성 높은 소장품을 확보하기 위해 `2021년도 소장품 구입`을 추진한다.

시립미술관은 개관 이래 관련 정책에 따라 소장품 구입과 기증을 꾸준히 병행해 오고 있으며, 지역 미술사 정립을 위해 지역작가의 우수한 작품을 확보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해는 소장품 구입을 통해 예술적 보존 및 학문적 연구 가치가 있는 부산 연고 작가의 미술작품을 수집하고, 입체ㆍ사진ㆍ영상ㆍ설치작품을 우선 확보해 미술관 소장품 간 균형성을 더할 방침이다.

작가를 비롯해 개인 소장자, 화랑, 법인 관련자 누구나 이번 작품 구입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31일부터 4월 5일까지 6일간 이루어진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신청은 불가하며, 우편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시립미술관은 작품수집추천위원회, 작품가격심의위원회, 작품수집심의위원회 등의 절차를 거쳐, 6월 초에 최종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혜경 부산시립미술관장은 "최근 수년간에 걸쳐 부산미술사를 정립하고 있는 시점에서 작품 수집이 중요한 만큼 좋은 작품을 매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art.busan.go.kr)를 참조하거나 부산시립미술관 소장품담당자에게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