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03 (금)
볼보건설기계, 전기 자율주행 시험장 구축
볼보건설기계, 전기 자율주행 시험장 구축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1.03.0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웨덴에 세계 첫 전용 시연장 조성

친환경 스마트 건설 분야 선도

세계적인 건설기계 제조업체인 볼보건설기계그룹(Volvo CE)이 스웨덴 에스킬스투나 현장에 건설기계 세계 최초로 전기 자율주행 솔루션을 위한 시험장 및 시연장을 구축한다고 8일 밝혔다.

유럽에서 가장 큰 볼보건설기계 부품 공장 중 하나가 자리잡고 있는 에스킬스투나는 부품 생산 및 연구개발(R&D), 영업 및 마케팅의 본거지로서 180년 이상의 볼보 건설기계 산업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박물관이 위치한 상징적인 곳이기도 하다.

볼보건설기계그룹은 이번 자율주행 솔루션 전용 시험장 구축을 통해 차세대 건설기계 산업을 주도할 지속가능한 에너지, 연결성, 자율주행을 위한 최신의 혁신 솔루션을 시험 및 시연할 수 있게 됐다.

6만6000m²(약 2만평) 규모의 시험장에 있는 보안트랙에는 완전 전기구동 및 자율주행 원격조종장비를 시험할 수 있는 충전 인프라와 5G 연결, 제어실 및 훈련장, 관람석, 중장비 작업지원 시스템인 ‘볼보 코 파일럿(Volvo Co-Pilot)’ 교육장이 마련될 예정이며, 올해 가을 개장할 예정이다.

특히 이 곳에서는 볼보그룹의 여러 혁신 솔루션 중 볼보 자동화 솔루션(Volvo Autonomous Solutions)의 핵심 기술인 ‘TARA 자율주행 운송 솔루션’을 테스트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TARA는 채석장이나 광산과 같은 특정 영역에 특화된 솔루션으로써, 현재 상용화 단계에 있는 볼보의 ‘TA15’ 전기 자율주행 덤프트럭과 함께 충전소, 관제탑, 클라우드 솔루션 등을 모두 아우르는 운송 솔루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