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12 (금)
함안문화예술회관, 창작뮤지컬 공모사업 선정
함안문화예술회관, 창작뮤지컬 공모사업 선정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1.02.2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엠 컬처 1억 6천만원 확보

`수박 수영장` 공동 제작 예정

함안문화예술회관은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가 주관하는 `2021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중 문예회관ㆍ예술단체 공연 콘텐츠 공동제작, 배급 프로그램 사업에 함안군, 남양주시, 영덕군, 거창군 지역 4개의 문화예술회관 및 1개 제작사 ㈜에이엠 컬처가 공동으로 선정되어 기금 총 1억 6천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 기금과 4개 기관의 자부담 50%를 합해 총 제작비 3억 2000만 원으로 창작 뮤지컬 `수박 수영장`을 공동 제작할 예정이다.

선정된 공연 프로그램은 어린이 베스트셀러 `안녕달` 원작 `수박 수영장`을 소재로 한 창작 뮤지컬이며, 함안의 대표 특산물 수박과 각 지역의 대표 과채를 소재로 도시와 농촌간의 환경을 배경으로 세대 간, 지역 간의 소통을 주제로 했다. 시골에서 홀로 농사를 지으며 해마다 손녀에게 수박을 보내주는 할아버지와 소녀와의 만남을 통해 잊고 있던 가족 간의 사랑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또한, 이 작품은 함안문화예술회관, 예주문화예술회관, 다산 아트홀, (재)거창문화재단, ㈜에이엠 컬처가 공동 프로듀싱해 탄탄한 스토리와 무대 연출을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의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의 `문예회관ㆍ예술단체 공연 콘텐츠 공동제작, 배급 프로그램`은 문예회관이 국내 공연 창ㆍ제작 및 배급, 유통의 중심축으로서 공공성 역할 및 기능을 강화시켜 공연예술 생태계 복원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이번 사업 선정으로 창작 뮤지컬을 통해 군민들에게 고품격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