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55 (토)
합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합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2.1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예방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학교급별 맞춤형 학교폭력처리에서 신종 사이버폭력 예방까지

학교폭력없는 행복한 합천교육 기대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미)은 지역의 학교폭력예방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2. 18.(수)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코로나19로 신종 사이버 학교폭력과 같이 온라인 중심으로 증가하고 있는 특성을 이해하고, 3월 개학에 맞춰 새롭게 업무를 맡게 된 책임교사에게 정확한 학교폭력 업무 이해와 처리를 돕는데 목적을 두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에 맞춰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 담당자로 구분하여 이뤄진 이날 연수에서, 초빙강사인 경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어승욱변호사는 전반적인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와 더불어 그 과정에서 실수로 인해 민원이 발생할 가능성이 많은 부분에 대해 상세한 안내를 하였다. 특히 학교급별 학교폭력 발생 특성에 맞는 연수를 하였고, 성폭력 초기 대응과 최근에 문제가 되고 있는 SNS계정 빼앗기 등 사이버 상에서 발생하고 있는 학교폭력의 문제점과 대처 방안을 주로 다루었다.

연수를 마치고 참석한 책임교사들은 학교별 사안처리 과정에서 궁금하거나 어려웠던 점에 대해 질문을 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로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처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김경미교육장은 “학교에서 하기 싫어하는 대표적인 업무가 학교폭력 책임교사 인데, 맡아 주셔서 고맙고, 합천교육지원청에서도 학교 현장의 여러 가지 어려움을 미리 미리 파악하여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