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15 (토)
수업역량강화 연수로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수업역량강화 연수로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2.0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공동교육과정 수업사례공유 연수를 통한 새학년 준비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3, 4일 다교과·다과목 수업역량강화를 위한 교사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의 핵심인 학생과목선택권 확대와 다양한 과목 개설을 위하여 중·고등학교 희망 교사 13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공동교육과정 수업사례 나눔과 수업참여 실습위주의 온라인 연수로 진행된다.

고교학점제가 되면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 희망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직접 선택하여 수업을 듣게 되므로, 학교에서는 학생의 요구에 따른 다양한 과목 개설이 필수이다.

경남교육청은 학생과목선택권 확대를 위하여 학생들의 수요가 높은 교육학, 국제정치, 물리학실험, 보건, 환경, 철학, 심리학을 연수과목으로 운영한다. 그리고 지난해 온라인공동교육과정에서 실제 수업 운영을 하였던 교사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수업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수업의 기술적 역량을 강화한다.

이번 연수를 통하여 수업 운영 사례를 학생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실습 위주의 연수를 함으로써 새학기 수업 준비와 코로나19 장기화를 대비한 원격수업 역량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홍정희 교육과정과장은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하여 학생의 요구에 따른 과목 개설과 수업교사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므로, 수업교사들의 지속적인 자기 개발을 위한 연수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