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제4기 도민감사관 공개 모집
경남교육청, 제4기 도민감사관 공개 모집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1.2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우편·이메일로 신청 접수… 2월 2일부터 8일까지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월 2일부터 8일까지 일반 도민을 대상으로 제4기 도민감사관 30명을 공개 모집한다.

도민감사관은 반부패·청렴 활동에 도민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15년에 도입됐으며, 무보수 명예직으로 2년 동안 교육감이 요청하는 감사과정에 참여하고 부패유발 제도·관행의 시정 건의 등의 활동을 한다.

지원 자격은 경남도민 중에서 법조인, 공인회계사, 세무사 및 감사·법무·사정 업무경력이 있는 사람, 교원위원을 제외한 각급 학교의 학교운영위원, 사회적 신망이 높고 교육행정에 대한 식견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서 공무원단체, 시민단체 등에서 추천하는 사람, 청렴성이 높고 교육업무와 관련성이 있는 전문가 등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도민은 접수 기간 내에 방문, 우편,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더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http://www.gne.go.kr/)을 참고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지원서 접수가 완료되면 추천위원회의 심사와 청렴성 공개 검증을 거쳐 도민감사관을 선정하고, 2월 말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이민재 감사관은 “도민감사관제는 도민과 함께 하는 청렴한 경남교육, 도민이 신뢰하는 청렴한 경남교육 실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전문성을 겸비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