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49 (토)
새해 첫 `다 모임 토론회` 25~26일 진행해요
새해 첫 `다 모임 토론회` 25~26일 진행해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1.25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은 25일 온ㆍ오프라인으로 다모임 토론회를 열었다.
경남교육청은 25일 온ㆍ오프라인으로 다모임 토론회를 열었다.

국별 온ㆍ오프라인 정책 공유

부서 간 협력체계 방안 협의

박 교육감 "`아이톡톡` 활용 당부"

경남교육청은 새해 들어 첫 다 모임 토론회를 25~26일 이틀간 국별로 온ㆍ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다 모임은 경남교육 정책을 공유하고,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부서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교육정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활동이다.

이번 다 모임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국별 온ㆍ오프라인으로 실시한다. 경남형 미래교육지원플랫폼 `아이톡톡`을 활용해 오프라인 참석 인원은 최소화하고, 본청 전 직원은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등 정책 추진의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부서장의 주요 업무 발표 시 전 직원은 TV를 시청함과 동시에 아이톡톡을 활용해 질문과 댓글을 단다. 그리고 부서별 일정 인원은 화상회의에 참석한다.

미래교육국은 경남형 미래교육지원플랫폼 `아이톡톡` 구축, 학교민주주의 지수 보급 및 적용, 기후위기대응 및 생태환경교육 강화, 학교급식 질 확보, 학교 무선망 구축 등에 대해 발표했다.

학교정책국은 행복학교 운영 확대, 유치원 방과후 과정 운영, 기초학력 향상 지원,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등에 대하여 발표한다.

행정국은 `푸른지구 만들기` 친환경 사업 추진, 비정규직 채용 사전 심사제, 경남진로교육원 설립, 교육복지안전망 구축 사업,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학교공간혁신을 통한 미래형 학교 모델 구축 등에 대해 발표한다.

박종훈 교육감은 "본청에서 시작한 다 모임이 교육지원청 등으로 계속 확대되며 함께 가꾸는 경남교육을 만들어 가자"면서 "부서 간 칸막이를 없애고 소통과 공감을 나누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하며, 온라인을 통한 소통방식으로 `아이톡톡`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