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공공와이파이 구축 연구 협약
거창군 공공와이파이 구축 연구 협약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1.01.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뉴딜정책연구소와 (주)쏘우웨이브가 거창군 공공 와이파이구축에 관한 연구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뉴딜정책연구소와 (주)쏘우웨이브가 거창군 공공 와이파이구축에 관한 연구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딜청잭연구소ㆍ(주)쏘우웨이브

설치 위한 국비사업 응모 협력

거창뉴딜정책연구소는 지난 19일 정보통신기업인 (주)쏘우웨이브와 `거창군 공공 와이파이구축에 관한 연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거창뉴딜정책연구소와 (주)쏘우웨이브는 거창군 공공와이파이 설치에 관한 정책사항 및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이후 거창군에 적합한 공공와이파이구축을 위한 시스템과 정책을 공동연구하는 협약을 체결하며 향후 공공와이파이 구축을 거창군에 제안해, 설치를 위한 국비사업 응모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쏘우웨이브는 전파 통달 거리를 2~10배 늘린 장거리 통신이 가능하고, 장애물 투과 특성이 높은 세계 유일의 SOMPA 기술을 보유 하고 있는 기업으로 2011년 현) 대표인 신천우 공학박사가 설립해, 지난 2012년 지식경제부 지정 `글로벌전문기술개발 사업` 수행업체로 선정, 2013년 조달청 정부우수조달제품 등록됐으며, 2016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표창상을 수상한 기업이다.

신천우 대표는 "국가전략 사업인 `스마트 시티`를 구축함으로 양질의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제공은 통신비용 절감 등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범 소장은 "가장 적합한 공공와이파이 구축을 연구해 거창군에 제안함으로써 시민안전, 보건, 복지, 교육, 지역 상권 활성화, 관광, 고용창출, 통신비 인하 등의 기대효과가 유발되게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