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19 (금)
학교 밖 청소년 아트에세이 전시회
학교 밖 청소년 아트에세이 전시회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1.17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까지 칠암도서관 등 7곳에 학교 밖 청소년이 만든 아트에세이 전시회가 열린다.
다음 달까지 칠암도서관 등 7곳에 학교 밖 청소년이 만든 아트에세이 전시회가 열린다.

칠암도서관 등 7곳 선보여

코로나로 온라인도 계획 중

김해지역 학교 밖 청소년의 일상과 생각을 담은 아트에세이 전시회가 지역 곳곳에서 열린다.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김해시 꿈드림은 칠암도서관 등 7곳에서 자기계발 프로그램인 ‘보통의 작가, 감성 한 스푼’의 작품전시회를 다음 달까지 2개월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정서를 순화하고, 자신감과 성취감 함양을 위해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6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이 기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일상과 생각을 담은 글과 그림을 책으로 완성해 전시회를 연다.

전시회는 김해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부상담소, 청소년문화의집, 칠암도서관, 김해도서관, 화정글샘도서관, 율하도서관에서 운영된다.

특히 코로나19 시대에 많은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유튜브를 이용한 ‘온라인 전시회’도 계획 중에 있다.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해시 꿈드림은 학력취득이 필요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공부방, 1대 1 맞춤형 학습지원, 인터넷 강의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그 외 개인적 특성을 고려한 정서 지원 및 상담, 진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 내 만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꿈드림(055-314-1388, 055-330-463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