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12 (금)
영남권 세계평화언론인연합 출범 언론인 교류의 장 열어
영남권 세계평화언론인연합 출범 언론인 교류의 장 열어
  • 김중걸 기자
  • 승인 2021.01.17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주평화연합 영남본부 주최

신년하례회, 겸해 90명 참석

세계 평화실현 역할 사명 다져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언론의 역할과 사명을 논의하는 `2021 영남권 세계평화언론인연합회`가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 계획을 밝혔다.

천주평화연합(UPF) 영남본부가 주최한 `2021 영남권 세계평화언론인연합회 출범식ㆍ신년하례회` 행사가 15일 오전 대구 호텔인터불고 즐거운 홀에서 대구경북, 부산경남 등 영남지역 언론인과 가정연합, UPF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출범식에는 국민의힘 윤영석 국회의원(경남 양산시 갑)과 박영배 세계일보 영남지사장, 안호열 통일그룹 대외협력본부장, 박판도 영남 UPF 본부장, 변사흠 대구 UPF 지부장 등이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자리했다.

신규성 UPF 5지구 언론국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난해 초 전 세계 언론인들이 서울에 모여 세계통합언론인 연합회를 창설했다"며 "영남권에서도 대구ㆍ경북을 비롯한 부산ㆍ울산ㆍ경남 지역 언론인들과 교류를 위해 언론인연합회를 구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축사에 나선 윤영석 의원은 "모범적인 언론 자유와 정치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해 국회에서도 모든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영배 세계일보 영남지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과거 문선명 총재는 언론이 사회정의 실현에 역할과 사명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으며 이어 한학자 총재가 세계평화언론인연합회를 구성해 체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