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곶감 온라인 축제’ 판매행사 대박 행진
‘산청곶감 온라인 축제’ 판매행사 대박 행진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1.01.12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겨울철 대표축제인 ‘제14회 지리산 산청곶감 축제’ 비대면 판매행사가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 모습.
산청군 겨울철 대표축제인 ‘제14회 지리산 산청곶감 축제’ 비대면 판매행사가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 모습.

네이버 ‘쇼핑라이브’ 9분 완판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조기종료



온라인으로 진행 중인 ‘제14회 지리산 산청곶감 축제’의 비대면 판매행사가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산청군이 지난 7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된 산청곶감 명절 선물세트 300개 할인판매 행사가 9분 만에 매진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산청곶감 ‘쇼핑라이브’ 방송 1시간 동안 1만 9275명이 접속해 시청했다. 총 댓글 수 1만 8614개, 좋아요 2만 5687개를 기록해 산청곶감 인기를 실감했다.

특히, 이번 ‘쇼핑라이브’ 시청자 대부분이 30~40대 여성이며 20대도 15여%로 집계돼 젊은층의 산청곶감에 대한 인지도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 온라인 축제의 사전 홍보행사로 진행한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역시 펀딩 목표액을 496% 초과 달성하며 조기 종료됐다.

산청곶감 크라우드 펀딩은 지난해 12월 2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323명이 사전 결제해 지난 5일 판매가 완료됐다.

‘와디즈’에는 산청을 비롯해 7개 지역 곶감이 펀딩에 참여했지만 산청곶감이 펀딩금액과 목표액 달성률에서 최고 기록을 세웠다.

군은 오는 14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두 번째 산청곶감 ‘쇼핑라이브’ 행사를 진행, 새로운 품목인 ‘감말랭이’와 ‘홍시젤리’ 등을 선보인다.

이번 곶감축제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할인행사와 전국주부가요열창, UCC공모전, 사진콘테스트, 지리산산청곶감 7행시 백일장 등 다양한 온라인 공모전 등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과일 5년 연속 최우수로 선정된 ‘산청고종시’로 만든 지리산 산청곶감은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산청곶감은 자연조건을 활용한 가공기술 발달로 다른 주산지 곶감보다 비타민C 함유량이 2∼20여배 많아 겨울철 으뜸 간식으로 손꼽힌다.

또,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 숙취해소, 기관지염 감기 예방은 물론 인지 기능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