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1:36 (금)
창원 모녀 사망 원인 못 밝혀 ‘미상 종결’
창원 모녀 사망 원인 못 밝혀 ‘미상 종결’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1.01.03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상 없고 독극물 검출 안돼

극단적 선택 가능성도 적어

지난해 9월 창원 원룸에서 모녀가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경찰 노력에도 구체적인 사망 경위를 파악하지 못 해 미상 종결됐다.

마산동부경찰서는 어머니 A(52)씨와 딸 B(22)씨에 대해 사인 미상으로 내사 종결한다고 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 모녀는 지난해 9월 5일 오전 11시 30분께 창원시 마산회원구 한 원룸에서 방 한가운데 반듯하게 나란히 누워 숨진 채 발견됐다.

부패 정도로 봤을 때 당시로부터 약 20일 전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됐다. 경찰은 부검 결과 신체에 외상 흔적이 없고 독극물도 검출되지 않아 타살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 아울러 유서나 도구 등이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미루어 볼 때 극단적 선택 가능성도 적다고 봤다.

모녀의 원인을 알 수 없는 죽음에 경찰은 타살 혐의가 없으면 그대로 수사 종결하는 일반 변사사건과 달리 직접적인 사망 원인을 밝히기 위해 내사에 착수했다.

타살도, 극단적 선택도 아닌 상황에서 아사한 게 아니냐는 등 모녀의 죽음을 둘러싼 갖가지 추측만 무성한 상황에서 시민사회의 관심도 커 자칫 잘못하면 오해를 불러올 수 있다는 판단에서였다.

이례적인 경우였지만 그만큼 모녀의 사망 원인을 밝혀내야겠다는 경찰의 의지도 컸다. 경찰은 주변 탐문은 물론 인근 폐쇄회로(CC)TV 확인, 경제적 상태 등 다방면으로 살아생전 행적을 추적했으나 사인을 확인할 만한 단서는 결국 찾지 못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